'불타는 청춘' 양수경 "푸틴 대통령과 친분..러시아 갔을 때 직접 접대 받아"

입력 2017-02-22 12:00


'불타는 청춘'에 가수 양수경이 출연해 화제인 가운데, 과거 그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친분에 대해 이야기한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

과거 양수경은 SBS 러브FM '김흥국 봉만대의 털어야 산다'에 게스트로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당시 양수경은 "푸틴과 친분이 있다. 하지만 그렇게 친하지는 않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양수경은 "제가 러시아에 갔을 때 그 분이 시장의 보좌관이었다. 그래서 저희를 접대해주셨다. 그런데 점점 바라볼 수 없는 분이 됐더라"며 "서울에 왔을 때 청와대에서 한 번 뵀다"고 말했다.

양수경은 지난 1994년 러시아에서 열린 '동유럽 가요제'에서 대상을 받았을 때 당시 준비위원으로 자리에 참여했던 푸틴과 인연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양수경은 지난 21일 방송된 SBS 예는 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에 새 친구로 합류했다.

이날 방송에서 양수경은 "지난 2년 동안 밥보다 술을 더 먹었다. 갑작스럽게 겪게 된 이별이 여러 번 겹쳐 굉장히 힘든 시간이 있었다. 그러다보니 내가 나를 놓고 살았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나는 항상 가수 양수경으로 살았는데 그걸 많이 놓고 살았던 것 같다"고 고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