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써브웨이, 불황 속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

입력 2017-02-08 17:50


청년 실업률 증가와 불안정한 직장 생활의 지속으로 직접 사업을 운영하는 '창업'에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창업 트렌드는 너무나 빨리 변화하고 있고 제대로 된 정보 없이 창업에 뛰어드는 경우도 많아 창업 아이템 선정에는 신중을 기해야 한다.

수많은 창업 아이템 중에서도 프랜차이즈점은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어 인기다. 어디에 개업해도 본사의 브랜드 파워는 그대로이고 노하우 전수, 사후 관리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이다.

작은 공간에서 소자본으로 창업을 원하면서도 프랜차이즈의 네임 밸류까지 기대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인기 창업 업종으로 손꼽힌다. 샌드위치는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고, 최소 17평의 공간으로 창업할 수 있으면서도 써브웨이만의 브랜드 파워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2017년 2월 현재 111개국 44,601개의 매장을 보유한 써브웨이는 미국 프랜차이즈 1위, 전 유럽 프랜차이즈 1위라는 명성과 함께 매장수와 지역수 포함 Quick Service Restaurant 부분 넘버원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어 이미 안전성이 검증됐다.

각 지역 지사의 책임 있는 관리와 신속한 물류 시스템, '써브웨이 온라인 대학'을 이용한 직원 교육 시스템으로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진다. 또한 요리에 자신이 없어도 쉽게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조리법 덕분에 초보 창업자들도 무리 없이 매장을 운영해 나갈 수 있다.

한편, 써브웨이는 Entrepreneur 프랜차이즈 500대 기업 중 1위 17회, Zargat Survey 서비스 부문과 건강식 선택 부문 1위, Brandweek Customer Awards 금상 수상 등 다수의 수상경력을 통해 검증된 저지방 저칼로리 샌드위치 전문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