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침체와 청탁금지법(김영란법)의 영향으로 올해 설 선물 시장이 유례없이 부진하지만 값비싼 선물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롯데백화점의 최고급 선물세트 '프레스티지 엘(L)' 시리즈 가운데 한우 'L-No.9세트'(138만 원)는 100세트가 모두 판매됐다.
35㎝ 이상 최고급 참조기만로 구성한 '영광 법성포 수라굴비세트'(360만 원) 역시 준비한 30세트 중 24일 현재까지 20세트가 팔려나가 매진을 눈앞에 두고 있다.
'정관장 뿌리삼 지삼 20지 세트'(150만 원)는 16세트(20세트 중)가 팔렸고, 'KY 트라피체 마노스 와인세트'(180만 원)는 30세트가 매진됐다.
신세계백화점의 경우는 '프리미엄 참굴비'(200만 원·30세트 한정), '명품 재래굴비 특호'(100만 원·70세트 한정), '명품 목장한우 특호'(120만 원·120세트 한정), '명품 한우 특호'(100만 원·200세트 한정) 등이 모두 동났다.
다섯 병만 선보인 와인 '베가시실리아 우니코 리제르바 에스페샬'(115만 원)도 일찌감치 매진됐고, 돔 페리뇽(69만4천원)·크루그(63만 원) 등 50만 원 이상 고가 샴페인 매출도 작년보다 20~30% 증가했다.
현대백화점의 '현대프리미엄한우 No.9'(90만 원)는 지난해보다 물량을 두 배나 늘려 2천 세트를 준비했는데, 현재까지 1천500세트나 나갔다.
'해다올 영광 참굴비 특호'(100만 원)은 28㎝ 이상의 참굴비 10마리로 구성된 상품으로, 준비된 20세트 중 현재 12세트가 판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