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이 국내 중견 해운사인 고려해운, 장금상선, 흥아해운과 함께 '미니 얼라이언스'(가칭)를 구성합니다.
현대상선은 최근 불거진 한진해운 법정관리 사태로 인한 동남아노선 화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원양항로 환적기능 강화와 아시아 역내항로 물류의 효율적 운송을 위해 '미니 얼라이언스'를 구성, 이를 통해 중견 해운사들과 협력을 강화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미니 얼라이언스'는 총 15척의 선박을 투입해 4곳의 동남아노선을 운영하며 9월말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신규로 개설되는 항로는 '아시아(광양·부산)~싱가폴·말레이시아'와 '아시아(광양·부산·울산)~인도네시아' 노선입니다.
또, '아시아(인천·부산)~인도네시아'와 '아시아(광양·부산)~베트남·태국' 노선은 기존 한진해운이 운항했던 노선을 대체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현대상선은 5,000TEU급 컨테이너선 1척과 2,800TEU급 1척, 2,200TEU급 2척, 1,700TEU급 1척 등 총 5척의 컨테이너선을 신규로 투입할 계획입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이번 '미니 얼라이언스' 구성에 대해 "현재 한진해운 사태로 인한 동남아노선 화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글로벌 선사들과의 경쟁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