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의 '크림生올몰트 맥스(Max)'(이하 맥스, 사진)의 누적판매량이 40억병(330㎖ 기준)을 돌파했습니다.
6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맥스는 지난 2006년 9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지난 8월말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40억병을 넘어섰습니다.
이는 10년간 1초당 13병씩 판매된 셈입니다.
올 몰트 맥주는 다른 잡곡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보리, 호프만을 사용한 보리맥주입니다.
지난해 4월 리뉴얼한 맥스는 저온 슬로우 발효공법을 적용해 맥스만의 특징인 크림거품의 품질력을 향상시켰으며 부드러운 크림거품과 살균과정에서 열을 가하지 않는 '비열처리공법'으로 생맥주뿐만 아니라 병맥주와 캔맥주에서도 맥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구현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습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크리미한 거품을 포함한 '크림生' 맥스만의 장점을 잘 살려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한국 맥주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