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국내 차(茶) 시장에 본격 진출,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티 전문브랜드인 '스타벅스 티바나' 브랜드를 오는 6일 국내 전국 930여개 매장에서 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
아울러 오는 9일 문을 여는 종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에 티바나를 컨셉으로 한 특화 매장도 선보일 예정이다.
1997년 미국 애틀랜타에서 첫 매장을 오픈한 이후 2013년 스타벅스에 인수된 티바나는 현재 북미 지역(미국, 캐나다, 멕시코)을 중심으로 300여 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올해 가을부터는 한국을 포함해서 일본, 중국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16개국에 순차적으로 티바나 브랜드를 론칭한다.
스타벅스는 론칭에 맞춰 그린티 파우더와 에스프레소 샷을 조합한 '샷 그린 티 라떼'와 자몽과 꿀을 블랙티에 활용한 '자몽 허니 블랙 티' 등 티바나 수제 음료 2종을 선보인다.
또 화이트티, 블랙티, 허브티, 그린티 등 4가지 타입의 티 고유의 향과 맛을 활용한 '유스베리', '제주녹차', '히비스커스 블렌드' 등 제품 8종을 음료와 패키지 형태로도 소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