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신규 여성복 브랜드를 론칭합니다.
한섬이 여성복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은 지난 1997년 여성캐주얼 브랜드 'SJSJ' 이후 20년 만입니다.
한섬은 24일 신규 브랜드 '래트 바이티'(LATT BY T, 이하 래트)를 오는 26일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래트'는 '간결한·가벼운' 이란 뜻의 스웨덴어로, 한섬은 대표 브랜드인 '타임'을 독립사업부로 확대한 이후 지난해부터 타임사업부 내 신규 브랜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론칭을 준비해왔습니다.
한섬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래트' 1호점 호픈을 시작으로 연내 총 10개의 매장을 주요 백화점에 낼 계획입니다.
한섬은 공격적으로 유통망을 확대해 오는 2020년까지 '래트' 매출을 1,000억원을 올려, 타임·시스템과 같이 메가 브랜드로 육성해 한섬의 신 성장동력으로 키우겠다는 구상입니다.
한섬 관계자는 "론칭한 지 20년이 넘은 여성 브랜드들에 대한 세대별 선호 브랜드가 나뉘는걸 보완하는 한편 여성복 포트폴리오 강화 차원에서 전 연령대가 선호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2018년 매출 1조' 목표를 달성해 가기 위해 '래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복종에서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