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佛 광고제서 본상 7개 수상

입력 2016-06-27 10:44


제일기획이 현지 시각으로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 프랑스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금상과 은상, 동상 5개 등 모두 7개의 본상을 받았습니다.

금상 수상작은 제일기획 스페인 법인과 삼성전자가 함께 진행한 '삼성 블라인드 캡' 캠페인으로, 시각장애 수영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진동 센서가 달린 수영모자를 개발한 프로젝트입니다.

수영 방향을 반대로 바꿔야 하는 시점에 코치가 스마트워치 '갤럭시 기어 S2'로 신호를 주면 블루투스로 연결된 선수들의 수영모자에 진동이 전해진다는 내용으로, 광고 마케팅 업계와 체육계의 호평을 받았다고 제일기획 측은 전했습니다.

은상 수상작은 독일 법인이 제작한 '예거마이스터 쿨팩' 캠페인으로, 독일 주류 '예거마이스터'의 병 디자인을 보다 세련되고 감각적으로 개선했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밖에 제일기획 본사가 광복 70주년을 맞아 제작한 '통일의 피아노' 프로젝트와 영국 법인과 삼성전자, 로얄 셰익스피어 컴퍼니가 함께 한 '리:셰익스피어(RE:Shakespeare)'캠페인 등은 동상을 받았습니다.

한편 제일기획은 자회사, 펑타이를 포함해 올해 광고제에서도 2명의 심사위원이 위촉됐다며 이로써 9년 연속 심사위원 배출 기록을 이어가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번 광고제 기간 중 자회사, 아이리스와 각각 사물인터넷과 스포츠 마케팅을 주제로 연 세미나도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1953년을 시작으로 63회째를 맞은 칸 라이언즈는 올해 24개 부문에서 역대 최다인 4만3천여 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100개 나라의 마케팅, 광고업계 종사자 1만5천여 명이 참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