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 이시각 헤드라인

입력 2016-04-05 10:34
생방송 글로벌증시 _ 이시각 헤드라인 0405

박현식 / 외신캐스터



주요 외신들이 주목하고 있는 이슈들, 이시각 외신 헤드라인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블룸버그통신에서는 사우디아라비아가 '사상 최대의 경제 개혁'에 나선다는 기사를 실었습니다. 모하마드 사우디 왕자는 2020년까지 석유의존도를 낮추고, 비석유부문을 통해 1천억달러 수익을 올리겠다고 알렸는데요. 이는 저유가로 인한 '경제 압력'을 '분산'하겠다는 '계획'을 알렸습니다.

CNBC에서는 유로존의 실업률이 4년 반만에 소폭 감소했다는 기사를 실었습니다. 유럽통계청에 따르면 유로존의 2월 실업률은,'10.3%'로 전달보다 '0.1%' 떨어져 '2011년 8월 이후''최저 수준'을 나타냈다고 알렸는데요. 이는 '유로존의 경기 회복세'가 고용시장을 '호전'시켰다고 알렸습니다.

다음 로이터에서는 미국 6위 항공사인 '알래스카 에어'가, 미국 중소형 항공사인 '버진아메리카'를 최종적으로 인수한다는 기사를 실었습니다. 알래스카 에어는 치열한 인수 경합 끝에, '26억달러'로 버진 아메리카를 인수하게 됐는데요. 이로써 알래스카 에어는 '미국에서 5위로 가장 큰 항공사'로 올라서게 됐습니다.

마켓워치에서는 러시아에서 2번째로 가장 큰 오일 생산업체인 '루크오일의 순익이 대폭 하락했다는 기사로 실었습니다. 루크오일의'2015년 순익'은 전년대비 '26%'나 하락했는데요. 이는 지속적인 '유가하락 영향'과 기업의 '부채 탕감 실패'가 '원인'이라고 밝혔습니다.

파이낸셜 타임즈에서는 영국의 군무기 개발업체인'켐링의 주가'가 급등했다는 기사를 실었습니다. 현지시각 4일 오전 한때 '12.3%'를 기록했고, 이는 4개월만에 최대치인데요. 중동지역과 '무기 계약이 체결 건'으로 인해 주가가 급등했다고 알렸습니다.

마지막으로 니혼게이자이신문에서는 일본은행의 '대규모 양적완화를 선언한 후'의'현재 일본 경제'에 대한 기사를 실었습니다. 구로다 일본은행 총재는 3년전 양적완화를 선언했지만, 현재 인플레이션 목표치인 2%에 달성하지 못하고 있다고 알렸는데요. 또 수출이나 설비투자가 생각만큼 늘지 않아, 국민들에 실망감이 커지며 '양적완화효과'가 기대에 못 미쳤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지금까지이시각 외신 헤드라인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한국경제TV 5시30분 생방송 글로벌증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