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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align=left>지난 1월 2일 방영된 KBS 드라마 '장영실'의 주인공인 송일국의 노인 분장이 화제가 됐었다. 흡사 실제와도 같은 특수 분장에 시청자들의 이목이쏠린 것이다. 작년 개봉해 천만 관객을 극장으로 불러들인 영화 '암살'에서도 이정재의 노인 분장이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처럼 특수 분장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과 관심을 모두 유발케 하는 기발한 소재라 할 수 있다.</P>
<P align=left>시청자에게 가장 확실히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광고. 그만큼 얼마나 기발하고기억에 남는 광고를 만드느냐가 중요하다 할 수 있다.여기 일반적으로 연예인들을 광고 모델로 내세워 홍보 효과를내려는 방법 대신에, 특수분장을 활용하여 기막힌 반전과 재미를보여준 광고가 있다.# 펩시 Uncle Drew 시리즈</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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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align=left>NBA 최고의 스타가 노인분장을 한 채 길거리 농구를 한다? 소재만으로도 굉장히 흥미를 유발하는 광고, 바로 펩시의 'Uncle Drew'시리즈다. 2012년 NBA 신인상을 수상한 카일리 어빙이 영상의 주인공. 처음에는 실수를 연발하며 노인티를 내지만, 이내 엄청난 실력으로 관중을 열광케 한다. 중간중간 등장하는 펩시콜라가 이 영상의 목적을 알게 해주는 유일한 수단. 현재까지 총 4편이 제작된 이 광고는 유튜브 조회 수 약 9000만을 돌파하며 확실한 홍보 효과를 누리고 있다. 경쟁사 코카콜라의 광고에 비해서 약 3배 수준. 정작 펩시콜라는 얼마 등장하지 않지만 말이다.</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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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COPPEL 풋살</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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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align=left>영상의 제작자는 멕시코의 백화점인 COPPEL, 2014 브라질 월드컵을 앞두고 이를 활용하여 브랜드 홍보를 목적으로 영상을 제작하였다. 광고 자체는 'Uncle Drew'의 플롯과 매우 유사하다. 단지 종목이 농구에서 축구로 바뀌었다는 게 차이점. 영상 속의 주인공은 프랑스출신의 세계 최고 프리스타일 풋폴 선수인 '숀 가르니에'로 이루 말할 수 없는 현란한 드리블을 선보인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Uncle Drew'와는 다르게 사람들이 호기심을 가질만한 앞으로의 스토리 전개가 없었다는 것. 한 번만 보고 끝내기엔 '숀 가르니에'의 현란한 드리블 실력이 너무 아쉽다. 그래도 유튜브 조회 수가 1500만에 육박하니, 광고 기획팀에게 포상휴가라도 줘야 할 듯.</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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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align=left># 이승철 슈퍼스타K6 버스킹</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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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align=left>슈퍼스타K의 터줏대감 이승철. 긴 시간 동안 심사위원으로 활약하며 슈퍼스타K 하면 빠질 수 없는 인물이 되었다. 그런 그가 2014년 '슈퍼스타K6'의 홍보영상에 노인분장을 한 채 등장했는데, 꼬장꼬장한 노인 분장을 하고 홍대 길거리로 나선 그의 모습을 알아채는 사람은 없었다. 영상은 길거리에서버스킹을 하는곳을 찾아가 무작정 노래를 부르는과정을 담았다.사람들은웬 늙은 사람이 노래를 부르냐는 식의불신 가득 찬시선을 보내지만, 그 시선이 환호로 바뀌는 데는 얼마 걸리지 않았다. 우리나라 최고의 발라드 가수일진대, 어련할까. 식상한 오디션 광고 대신 기발한 분장 광고로 호평을 많이 받았다.</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