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의 감자스낵 '오!감자'(현지명 '야투도우')가 중국에서 연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단일 국가에서 단일 상품으로 연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국내 제과 업계 처음입니다.
2일 오리온에 따르면, 지난 2006년 중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오!감자'는 지난해 매출 1,880억원을 기록하며 오리온 중국 제품 중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올해 11월말 기준 누적 매출 2,125억 원을 기록하며 국내 제과업계 최초의 '단일 국가 매출 2,000억 브랜드'가 됐습니다.
11월까지의 판매량을 낱개로 환산할 경우 5.5억 봉지에 달하며, 14억 중국인 세 명 중 한 명이 먹은 셈입니다.
'오!감자'는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독특한 모양으로 현지 소비자들에게 고급 스낵으로 인식되며 중국 대표 감자스낵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감자'의 중국 매출 2,000억원 돌파는 오리온의 독보적 스낵 노하우와 철저한 현지 맞춤형 전략으로 쌓아 올린 금자탑"이라며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제품 개발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제2, 제3의 '오!감자' 신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