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 서울 유'를 두고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는 논란이 이어지자 서울시가 일부분을 수정한 브랜드를 공개했다.
'아이 서울 유'는 13년 된 '하이 서울' 브랜드를 대체하기 위해 내놓은 브랜드이지만 이에 대한 일반 시민의 반응은 그다지 호의적이지 않았다. 고유명사인 서울을 동사화하며'나는 너를 서울 한다'는 모호한 뜻을 가진 문장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정체를 알 수 없는 브랜드는 서울의 전세난에 빗댄 패러디 물을 양산하기도 했다.
Hello, It's me. I SEOUL YOU.(여보세요, 집주인인데요. 전세금을 올릴까 해서요)
이는 다른 지역과 도시까지 얼결에 패러디에 활용되게 만들었다.
I am Gangnamed.(나 차 막혀서 꼼짝 못해)I Incheon U.(당신을 파산시키겠어)
이렇듯 새로운 브랜드에 대한 비판이 줄을 이었지만 서울시는 이를 오히려 인지도가 높아졌다고 판단, 원안을 일부 수정한 최종 브랜드를 확정했다.글자 사이에 있는 점의 위치를 아래에서 가운데로 올려 나와 너 사이에 서울이 있다는 의미를 살렸다고 서울시는 설명했다.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네티즌은 "갈수록 태산이네"(yari****), "의미 부여는 1인자"(morn****) 등의 댓글을 달며서울시의 행정을 비판하는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브랜드 개발에 지금까지 들어간 돈은 약 8억 원. 그러나 새로운 브랜드로 교체하는 작업에만 15억 원 정도가 추가로 소요될 것으로 서울시는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