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가 임대수익률, 은행수신금리의 2~3배에 달하며 부동산자금 상가에 몰려
- 상가의 안정성도 꼼꼼히 확인해야...배후수요와 유동인구, 공실가능성 확인하는 것이 중요
상가 투자에 있어, 일반적으로 수익성과 안정성은 반비례한다고 하지만, 항상 수익성과 안정성이 반비례하는 것은 아니다. 부동산투자는 임장활동을 가장 중요시하므로 발품을 많이 팔다 보면 수익성과 안정성을 겸비한 상가들을 속속 발견할 수 있다.
반도주택(대표이사 권보영)이 분양하는 '원흥역 반도유스퀘어'가 안전성과 수익률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대표적인 상가다.
▣ 풍부한 배후수요와 차별화 된 상품성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수익 창출
'원흥역 반도 유스퀘어' 는 수익형부동산 투자 시 중요한 요소인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상가가 들어서는 삼송지구의 2만2,000여 가구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으며, 9,000여 가구가 입주할 예정인 원흥지구가 인접해 있다. 또 지구 동측으로는 8,400여 가구가 입주하는 지축지구가 있어 이를 아우르면 총 4만 여 가구에 이르는 것.
상품성도 뛰어나다. '원흥역 반도 유스퀘어'는 트렌디한 감성을 잘 반영해 최근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내·외부 특화설계를 도입했다. 또, 단지 2·3층의 테라스 설계, 고급 마감재 사용을 통해 심미적인 측면도 뛰어나, 지역 내 랜드마크 상가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일반적인 주상복합 상가 및 오피스텔의 전용률이 평균 40%대에 머무르는 반면, '원흥역 반도 유스퀘어'는 상가 전용률이 약 60%에 달해 쾌적하고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 신도시로 변신중인 삼송지구 내 위치해 투자 선점효과 기대
삼송지구는 현재 개발이 한창 진행중인 곳으로 주변 상가가 많지 않아 지역 상권 선점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상가 주변으로는 신세계몰을 비롯해 농협하나로마트, 이케아(원흥지구) 등 대형 유통시설이 입주할 예정에 있어 개발호재가 풍부하다. 이에 따라 원흥역 역세권을 찾는 유입인구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대형 쇼핑몰을 비롯해 산업단지가 들어서면 향후 지가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환경도 편리하다. 삼송지구 내 유일한 역세권 상권인 지하철 3호선 원흥역에, 광역버스 정류장을 비롯한 마을버스 정류장까지 모두 원흥역 역세권에 몰려 있다. 상가 앞 원흥~강매간 도로를 통해 서울외곽고속도로 통일로 IC 진입이 수월하고 강변북로, 방화대교 등도 차량으로 15분 정도면 진입이 가능하다.
▣ 합리적 분양가와 초저금리 기조로 투자장벽 확 낮아져
가격경쟁력이 높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원흥역 반도 유스퀘어' 1층 상가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2,800만원대로, 인근 타 상가(1층 3.3㎡당 평균 분양가 2,900만~3,500만 원)에 비해 합리적으로 책정되어 있어 주변 대비 투자부담도 작다.
시중 금리 상황도 투자에 힘을 실어준다. 시중은행의 저축성 수신 금리가 1%대로 떨어지며 은행에 돈을 맡기기 보단 투자처를 찾는 분위기가 만연하게 형성되어 있다.
한편, '원흥역 반도 유스퀘어'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삼송동 348-1번지에 위치하며, 현재 정계약 접수 중이다. 입점은 2017년 1월 예정이다. 문의는 1800-0068 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