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주태 멀티골 보니 '대박'…홀로 4골 신기록 "박주영 저리가라"

입력 2015-11-07 16:54


윤주태 슈퍼매치

윤주태(25·서울)가 홀로 무려 4골을 폭발시켰다.

윤주태는 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벌어진 수원 삼성과의 2015년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36라운드 슈퍼매치에서 전반 2골과 후반 2골 총 4골을 기로했다.

역대 슈퍼매치에서 4골을 홀로 터뜨린 선수는 윤주태가 유일했다. '축구 천재' 박주영(30·서울)은 슈퍼매치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유일한 선수였다. 박주영은 2007년 3월 2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수원을 상대로 3골을 몰아치며 4대1 승리를 이끌ㅇㅆ다. 그러나 윤주태는 박주영보다 한 골을 더 넣어 대기록을 작성했다.

윤주태는 경고누적으로 결장한 아드리아노를 대신해 선발 출전했다. 최용수 서울 감독은 "주태가 가지고 있는 득점본능이 깨어나길 바란다. 기존 교체로 활용했는데 전반부터 시험이다. 선수에게 동기부여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반 28분 수원의 중앙 수비수 연제민의 실수가 나왔다. 양상민에게 패스한다는 것이 잘못 맞아 윤주태에게 차단 당했다. 윤주태는 침착하게 골키퍼 정성룡을 따돌리고 골로 연결했다.

전반 추가시간 수원의 뒷 공간을 노리던 윤주태가 문전에서 상대 수비수를 따돌리고 오른발 슛으로 골망을 갈랐다.

윤주태는 후반 10분 윤일록의 패스를 받아 수비수 한 명을 가볍게 제치고 페널티박스 왼쪽에서 왼발 슛으로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윤주태는 3대 1로 앞선 상황에서 고요한이 수비수 뒷 공간으로 찔러준 패스를 받아 페널티박스 오른쪽에서 강력한 오른발 슛으로 네 번째 골을 터뜨렸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