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 론칭, '벤트리' 수석 디자이너 영입…완벽한 독립될까?

입력 2015-11-04 20:39


제네시스 브랜드 론칭, '벤트리' 수석 디자이너 영입…완벽한 독립될까?

현대차는 4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정의선 부회장, 양웅철 연구개발총괄 부회장, 피터 슈라이어 디자인총괄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 브랜드 '제네시스'를 출범시켰다.

현대차 관계자는 "급성장하고 있는 고급차 시장의 대응력을 높여 추가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며 "현대차의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겠다는 의지"라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제품 라인업을 오는 2020년까지 총 6종으로 구성한다고 밝혔다. 기존 에쿠스와 제네시스 외에 중형 세단·대형 SUV·스포츠 쿠페·중형 SUV 등 신규 4종을 추가하는 방식이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고객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일관성을 강조하기 위해 2세대 제네시스 차량에 적용했던 '윙타입(날개 모양) 엠블렘'을 기반으로 고급감과 시인성을 개선한 신규 윙타입 엠블렘을 적용한다.

양웅철 현대차 부회장은 "제네시스가 고급차의 특성을 새롭게 정립해 나갈 것"이라며 "작고 섬세한 부분까지 고객에게 기쁨과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벤틀리의 수석 디자이너인 루크 동커볼케를 영입했으며 내년 상반기부터 현대와 제네시스 디자인을 담당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자동차의'제네시스 브랜드' 론칭이 라이벌인 도요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와의 경쟁구도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제네시스 브랜드 론칭, '벤트리' 수석 디자이너 영입…완벽한 독립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