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로x조이배드애스 ‘HOOD’, 올레 엠넷 등 음원차트 1위

입력 2015-09-05 12:33


힙합팬들의 큰 기대를 모았던 타블로와 미국 힙합 뮤지션 조이배드애스(JOEY BADA$$),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의 콜라보레이션 곡인 ‘HOOD’가 공개되자마자 음원차트 1위에 오르고 팬들로부터도 호평을 얻으며 인기몰이중이다.

5일 0시 한국과 미국 등 전세계에서 함께 공개된 이번 ‘HOOD’는 엠넷과 올레뮤직등 음원사이트에서 이날 오전 8시 기준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상위권을 기록하며 최근 유행하는 스타일의 힙합과는 다른 감성을 전하고 있음에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HOOD’가 공개 후 “첫 소절 듣자마자 소음 돋았다”, “한국의 정서를 소재로 한 가사를 이렇게 세련되게 썼다니 감탄”, “가사 해석 보고 더 놀랐다”, “들을수록 좋은 곡이다” 등 팬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타블로와 조이배드애스, 코드쿤스트가 함께한 이번 ‘HOOD’는 코드쿤스트의 묵직한 힙합 비트에 자신들만의 독특한 개성을 가진 두 래퍼의 그루브와 깊이있는 가사가 담긴 작품으로 힙합 팬들을 넘어 대중적으로도 어필하고 있다.

조이배드애스는 미국 브루클린 출신의 95년생 래퍼로 올해 1월에는 데뷔 앨범인 ‘B4.DA.$ 발매, 90년대 힙합 황금기를 이끌었던 올드스쿨, 붐뱁(Boom Bap) 스타일의 사운드로 주목을 받았으며, 국내 힙합 팬들에게도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션이다.

한편, 타블로는 올해 지누션의 ‘한번더 말해줘’, ‘쇼미더머니4 ‘ 경연곡인 ‘오빠차’에 이어 이번 ‘HOOD’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들로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프로듀서, 래퍼로서 맹활약하고 있다.

★ 무료 웹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