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어플업계가 B2B,B2C 소통강화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소상공인교육, CS창구 확대, 에티켓 캠페인 등 소비자 및 동종업계 관계자들과의 소통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배달앱 배달의민족과 네이버는 지난 8월 17일, 18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 '우리가게 홈페이지 만들기'를 실시했다.교육 내용은 네이버의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플랫폼 '모두(modoo!)'을 활용한 모바일 홈페이지 만들기와 온라인 마케팅 배우기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을 위해 네이버에서 온라인 마케팅 전문 강사가 초빙됐다.
요기요와 배달통도 보다 나은 배달음식 문화 정착을 위한, '배달음식 에티켓 캠페인' 알리기에 나섰다.
'배달음식 에티켓 캠페인'은 배달 음식을 즐기는 소비자와 가맹점주 그리고 배달원까지 모두가 함께 참여해 배달 음식을 더 맛있고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 프로젝트다.
첫 캠페인은, 여의도 물빛광장에서 진행하는 '깨끗한 한강공원 만들기'다. 요기요와 배달통은, 여름철 배달음식 이용이 많은 한강공원에서 설문조사를 통해 얻은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한강 내 배달존 부스를 설치 및 운영한다.
숙박앱 야놀자도 숙박 제휴점 업주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야놀자 천사단'을 20일 발족했다. 야놀자 천사단은 숙박업 운영자,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이른바 '발로 뛰는 CS 창구'이다. 숙박업소를 직접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야놀자 서비스의 B2B 고객인 숙박 제휴점과 B2C 고객인 제휴점 이용자의 피드백을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해 기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