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는 오는 20일부터 (구)하나SK카드와 (구)외환카드의 전산시스템을 통합 운영합니다.
이에따라 그동안 별도로 운영되던 홈페이지가 ‘www.hanacard.co.kr’로 통합되고 모바일 앱 서비스도 일원화됩니다.
또 (구)하나SK카드와 (구)외환카드를 모두 사용하던 중복 고객의 경우 카드이용 한도가 통합되고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하나포인트와 YES포인트도 합산 적용됩니다.
하나카드는 통합 전산시스템의 안정적인 가동을 위해 11일 00시부터 20일 09시까지 결제일 변경, 카드 신규 발급 등 일부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예정입니다.
17일 22시부터 20일 08시까지는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고, 18일 00시부터 20일 09시까지는 ARS도 중단됩니다.
단 오프라인 카드 사용과 분실신고 등 주요 업무는 중단없이 정상적으로 제공됩니다.
하나카드는 전산통합에 따른 고객문의 증가에 대비해 고객센터 인력을 평상시보다 30% 가량 확대 운영할 계획입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통합 전산시스템 가동으로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며 “하나카드 고객센터(1800-1111)로 연락주시면 빠른 시간 내에 처리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하나카드 전산시스템 통합에 따른 변경사항과 일시 제한되는 서비스는 하나카드 홈페이지와 고객에게 개별 고지된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