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상역, 임직원 대상 심리 상담 지원 프로그램 도입

입력 2015-05-29 11:27


국내 의류수출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세아상역(주)은 업계 최초로 전 임직원의 스트레스와 심리 건강을 위한 힐링 상담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직무 스트레스는 OECD 국가 중 단연 1위를 달리고 있다. 개인의 심리 불안은 그간 수많은 사회적 사례를 통해 개인에 미치는 영향력을 짐작할 수 있지만 스트레스로 인한 의욕 부진과 업무 집중도 저하, 우울증 등으로 인한 결근과 조직 문화 저해 등 회사 차원에서도 충분히 큰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세아상역은 이러한 임직원들의 심리적인 불안 요소들을 개선하고 조직 활성화를 위한 효과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직장 내 심리 상담 프로그램인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를 도입했다. 이는 의류업계 최초 사례이며 몇몇 계층만이 아닌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지원 프로그램으로 그 의미가 더욱 깊다.

검사를 희망하는 임직원은 온·오프라인 상에서 자유롭게 초기 진단을 받을 수 있다. 인터넷 웹 페이지, 모바일, 오프라인 대면 진단 등을 통해 자신이 인지하고 있는 스트레스 정도와 직장생활에서 받고 있는 스트레스의 원인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초기 진단 후 정식으로 상담 접수를 하면 48시간 이내에 전문 상담사가 배정된다. 접수 내용에 대해서는 직무 스트레스, 대인관계, 가정 및 자녀, 부부 및 이성, 경력개발 등 카테고리로 나뉘어 1:1 개별 심층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사는 모두 석사 이상으로 상담 전문 자격증을 소지한 경력 3년 이상의 베테랑들로 구성된다. 상담은 대면, 전화, 이메일 등으로 진행되며 업무 시간을 고려해 평일 야간 및 주말 상담까지 가능하다. 특히 업무 시간을 피해 대면 상담을 원하는 직원들의 경우 퇴근시간이나 주말 등을 이용해 자택 근처에 연계된 전문 기관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과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