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넷마블게임즈가 게임 마케팅을 위해 손을 잡으면서, 국내 1위 포털업체와 모바일 게임업체의 협력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넷마블게임즈(넷마블)와 게임 공동 마케팅 제휴를 맺고, 넷마블의 '레이븐' '크로노블레이드' 2개 게임에 대해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PC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플랫폼과 마케팅 노하우, 넷마블은 모바일 게임 컨텐츠 개발과 운영 등 두 회사의 시너지는 게임 마케팅에 새로운 지각변동을 불러올 것으로 보입니다.
공동마케팅의 첫 대상은 모바일 게임 '레이븐'입니다
두 회사는 2월부터 레이븐의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으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유승재 네이버 마케팅 이사는 "넷마블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콘텐츠 유통 뿐 아니라, 마케팅 플랫폼으로서의 네이버를 더욱 강화하고자 한다"며 "양사의 공동 마케팅이 게임 마케팅의 새로운 성공사례를 만들어 내 국내 게임 산업에 새로운 흐름을 창출해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