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은행권, 전통시장·군부대 지원 나눔 행사

입력 2015-02-04 14:35


[사진설명] 사진 좌측부터 유왕수 상인회장, 윤종규 국민은행장, 진웅섭 금감원장, 이성민 기아대책 회장 등이 서울 양천구 소재 신영시장에서 저소득 가정에 전달할 생필품을 구입하는 설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가졌다.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4일 금융감독원, 국제 구호단체 기아대책 등과 함께 서울 양천구 소재 신영시장에서 저소득 가정에 전달할 생필품을 구입하는 설 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행사를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전통시장 사랑나눔’은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와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행사로, KB국민은행 33개 지역본부와 전통시장을 연계해 2011년부터 매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KB국민은행과 금융감독원이 공동으로 구입한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으로 전통시장에서 식료품과 생필품을 구매해 어려운 이웃 4천474가구를 지원하는 행사입니다.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은 전통시장 상인들을 만나 금융관련 애로사항을 직접 챙기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쓰겠다”면서 윤종규 KB국민은행장과 함께 신영시장에서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쌀, 과일, 정육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식료품과 생필품을 직접 구입했습니다.

진웅섭 금감원장은“전통시장은 가격도 저렴하고 넉넉한 정을 느낄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고, 윤종규 KB국민은행장은 “전통

시장에 올 때마다 고향에 온 것처럼 마음이 따뜻해진다”며 진웅섭 원장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줄 설 선물을 일일이 고르며 훈훈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유왕수 상인회장은 “이번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에 새로운 활력과 함께 전통시장 물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전통시장도 웃고 어려운 이웃도 웃는 따뜻한 명절이 될 것 같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전통시장 활성화는 물론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조화를 이루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하나은행은 김병호 하나은행장 직무대행이 4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소재 육군 1군단을 위문 방문해 국토방위에 헌신하는 장병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하나은행은 김병호 하나은행장 직무대행과 임직원들은 엄기학 육군 1군단장과 군 장병들이 참석한 가운데 1군단 발전기금을 전달하며 상호발전과 우호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엄기학 1군단장은 전담팀 구성을 통한 군 장병 경제교육 실시, 군 장병 우대 적금상품 출시, 군인 전세자금대출 출시 등 하나은행의 적극적인 국군장병 지원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하나은행은 군부대 인근 영업점과 군부대를 연결해 부대를 직접 찾아가 군 장병 경제교육과 함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김병호 하나은행장 직무대행은 “앞으로도 군 장병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군부대 인근 영업점과 군부대를 연결해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설명] 김병호 하나은행장 직무대행(사진 좌)이 엄기학 육군1군단장에게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