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이 2014년 한 해 11척의 최우수선박을 배출했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은 영국의 ‘네이벌 아키텍트(Naval Architect)’에 4척, 또 미국의 ‘마리타임 리포터(Maritime Reporter)’와 ‘마린로그(Marine Log)’에 각각 5척, 3척(1척 중복 선정) 등 총 11척의 선박이 2014년 최우수 선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들 매체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조선·해운 전문지로 매년 말 그 해 건조된 전 세계 선박 가운데 가장 우수한 선박들을 발표해왔습니다.
선종별로는 컨테이너선이 3척으로 가장 많았고 유조선이 2척으로 그 뒤를 이었으며, LNG 운반선, LNG-FSRU, 자동차운반선이 각각 1척씩 뽑혔습니다.
해양부문에서도 세계 최대 규모의 해양플랜트 설치선, 드릴십, 해저 파이프 설치작업선이 각각 1척씩 선정됐습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상선뿐만 아니라 해양부분에서도 다양한 선종이 최우수선박으로 선정돼 그 내용면에서도 대우조선해양의 기술력이 최고 수준임을 보여줬다”고 설명했습니다.
고재호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이번 최우수선박 선정을 통해 대우조선해양과 망갈리아 조선소의 선박 및 해양부문 건조 기술력을 전세계에 알린 계기가 됐다”며 “친환경 기술을 포함한 신기술 개발에 더욱 매진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1982년 첫 건조 선박인 ‘바우 파이오니어(Bow Pioneer)’호가 최우수 선박으로 선정된 이후 현재까지 모두 151척의 최우수선박을 배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