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신규 디젤 엔진을 적용하고, 국산차 최초로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탑재해 연비와 동력성능을 높인 '2015년형 엑센트 디젤'을 본격 시판한다고 밝혔습니다.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DCT, Double Clutch Transmission)'은 우수한 연비, 스포티한 주행감, 경제성 등 수동변속기의 장점과 운전 편의성 등 자동변속기의 장점을 동시에 실현한 신개념 변속기입니다.
특히 이번 모델에 적용한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은 현대차가 독자기술을 통해 개발한 변속기로 민첩한 변속 반응속도와 탁월한 연비 개선 효과 등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습니다.
'2015년형 엑센트 디젤'의 연비는 18.3km/ℓ(자동변속기 기준)로 국산 승용 모델 중 가장 높습니다.
또 신규 1.6 VGT 엔진을 적용해 디젤차 배기가스 규제단계인 유로6(EURO 6) 기준을 충족키는 한편, 최고출력과 최대토크은 기존 모델보다 6.3%와 10.9% 각각 개선했습니다.
판매가격은 1천675만원 ~1천942만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