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가 코미디 영화 '인터뷰'를 배포했다.
소니 측은 김정은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암살을 다룬 '인터뷰' 때문에 사이버 공격과 테러 위협을 당해, 상영을 포기했었다. 그러나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가 전략을 바꿔 해당 영화의 무차별 배포에 나섰다.
소니는 독립 영화관을 통한 영화 '인터뷰' 상영 계획과 별도로 24일(현지시간)부터 유튜브 등 온라인으로 이 영화를 전 세계에 배포하기 시작했다.
이에따라 구글 '플레이'와 '유튜브 무비',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비디오', 또 소니가 자체 제작한 웹사이트(www.seetheinterview.com) 등 인터넷 비디오 플랫폼을 통해 주문형비디오(VOD) 형식으로 이 영화를 유료로 관람할 수 있다.
소니는 미국 태평양 시간으로 이날 오전 10시(한국시간 25일 오전 3시) 이들 플랫폼에 '인터뷰'를 일제히 업로드하고 회당 5.99달러(6천600원)에 보거나 14.99달러(1만6천500원)에 다운로드받아 이용할 수 있게 배포에 나섰다,
'인터뷰'의 상영 시간은 1시간52분11초이고 영어로 제작됐으며 관람 등급은 'R'(Restricted·17세 미만 청소년은 부모나 성인 보호자 동반 요망)이다.
이에 대해 마이클 린턴 소니 최고경영자(CEO)는 "표현의 자유를 해치려는 집단에 의해 회사와 직원들이 사이버 공격을 받은 상황에서 이 영화를 배포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의미가 있다. 가능한 한 많은 사람이 이 영화를 볼 수 있게 디지털 배포 방식을 택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솔직히 우리는 이 영화를 상영할 수 있으리라고 예상할 수 없었다"면서 "하지만, 지금 우리의 싸움이 무위가 아닌 것으로 확인되고, 사이버 범죄가 결코 우리에게 침묵을 강요할 수 없다는 것에 자긍심을 느낀다"고 강조했다.
한편, 인터뷰의 배포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인터뷰 배포 정말 보고싶다", "인터뷰 배포, 김정은이 어떻게 다뤄졌을지 궁금하다", "인터뷰 김정은 암살 현실은 불가능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