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제화는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금강 모바일몰(m.kumkang.com)의 신발 판매량이 1만8천 켤레로 지난해 같은 기간 9천 켤레에 비해 2배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같은 수치는 금강제화 전체 온라인(PC, 모바일) 판매의 35%를 차지할 뿐 아니라 하반기 금강제화의 온라인 판매량을 30% 늘린 주요 원인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 3월 오픈 한 멀티슈즈숍 레스모아의 모바일몰(m.lesmore.com)도 판매량이 첫 달 5천 켤레에서 지난달 1만3천 켤레로 160% 증가했다.
모바일몰의 성장세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모바일 소비자들이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손 쉬운 결제 과정을 통해 구매하기를 원한다는 점에 맞춰 모바일몰을 운영했던 것이 맞아 떨어진 것으로 금강제화 측은 분석했다.
실제로 금강제화는 ‘와키앤타키’, ‘킨록앤더슨’ 등 10만원대의 모바일 전용 브랜드 상품을 개발해 다양한 기획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사용자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성별, 아이템별로 카테고리를 나눠 인터페이스를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결제시 복잡한 과정 없이 최초에 카드번호를 한 번만 입력하면 휴대폰 인증 등으로 신속한 결제가 가능한 신속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금강제화는 각 모바일몰의 성장세에 탄력을 붙이기 위해 내년에는 모바일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 SNS와 연계한 고객 참여형 컨텐츠를 개발하고, 소셜 커머스와의 제휴를 통해 모바일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