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 농협은행(은행장 김주하)은 전국 영업점의 자산관리 마케팅을 지원하는 WM (Wealth Manager) 37명과 함께 17일 '15년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WM비전(飛展)캠프'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현장중심 경영을 중시하는 김주하 은행장이 참석해 영업현장의 손발 역할을 하는 WM들과 함께 ‘소통의 場’을 가졌습니다.
14일부터 실시한 ‘WM-LM 자산관리(은퇴설계) 역량강화 교육’을 수료한 WM들은 영업점을 지원하면서 일선 직원들과 희로애락을 함께 하며 겪었던 에피소드와 성공담을 나누고, ‘고객의 행복을 채우는 자산관리 파트너’로서 미래전략과 발전방향 등을 상호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농협은행은 기존의 정형화된 PB 영업의 틀을 깨고, 고객을 중심으로 한 인적 네트워크 마케팅인 WM-LM제도를 도입하여 각 지역 영업본부에 자산관리 전문가인 WM(Wealth Manager) 37명을 배치하고 일선 영업점의 LM(Lounge Manager)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9월말 현재 지원고객 수 1만936명, 3조2천7백억원의 금융자산을 관리를 통해 농협은행만의 고객맞춤형 자산관리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고 농협은행은 설명했습니다.
김주하 은행장은 “전국에 산재해 있는 VIP고객의 자산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막강한 인적 네트워크가 WM과 LM이다. WM비전캠프에서 나온 다양한 아이디어를 현장에 적극 반영하여 NH농협은행이 자산 관리의 일류은행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