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센터 솔루션 전문기업 제네시스는 중견·중소기업용 컨택센터 솔루션 ‘제네시스 비즈니스 에디션’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제네시스 비즈니스 에디션’은 모든 기능이 하나의 인스톨 패키지에 탑재된 올인원 방식을 채택해 설치가 빠르고 사용하기가 간편하며 컨택센터의 규모에 맞춰 쉽게 시스템을 확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객들은 이 솔루션을 이용해 컨택센터를 클라우드상에서 가동하거나 팩키지 형태의 소프트웨어와 같이 소비자가 전산 시스템에 직접 설치해 구축형으로(On-Premise) 운영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와 구축형 혼합형태로도 운영 가능 가능하며 소비자 구축형 방식을 채택할 경우 별도의 복잡한 환경 설정 과정 없이 신속하게 소비자 전산시스템에 맞게 다양한 형태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측은 고객경험플랫폼(Customer Experience Platform)을 기반으로 개발된 ‘제네시스 비즈니스 에디션’이 중견·중소기업용 컨택센터에 필요한 단순성과 기능성에 포커스를 맞춰 개발됐기 때문에 사용 고객들에게 최적의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웹사이트 방문 고객에 대한 구매 유도를 활성화하는 기능은 물론 기존 고객에 대한 추가판매를 확대시키며 직원들의 만족도와 성과를 끌어 올리면서도 효율성 증진을 통한 운영비의 절감효과까지 가능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오재진 제네시스 한국지사장은 "이미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는 이 솔루션을 도입해 혁신적이고 획기적인 고객 경험을 한 기업들이 늘고 있다”며 “중견·중소기업용 제네시스 비즈니스 에디션 솔루션 도입으로 국내 기업들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고객서비스를 통한 충성고객의 확보와 매출증대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