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보도담당 사장 겸 앵커가 내레이션한 'JTBC 뉴스룸' 티저 광고가 공개됐다.
16일 유투브를 통해 공개된 'JTBC 뉴스룸' 광고는 100분짜리 대형 뉴스로 새롭게 태어나는 'JTBC 뉴스룸'을 준비하는 손석희 앵커와 제작진의 의지를 담아냈다.
티저 광고에는 'JTBC 뉴스9이라는 이름을 내려놓겠습니다. 한 걸음 먼저 시작하기 위해 뉴스는 한 시간이라는 생각도 버리겠습니다. 한 걸음 더 깊이 들어가기 위해 저녁 8시부터 100분 동안 JTBC 뉴스룸이 문을 엽니다. 9월 22일 월요일 저녁 8시 JTBC 뉴스룸에서는 진실이 뉴스가 됩니다'라는 메시지가 담겼다.
JTBC 성기범 홍보마케팅 팀장은 "JTBC 뉴스룸을 준비하는 제작진의 진지한 고민과 목소리를 영상을 통해 전달하고자 했다"며 "'한 걸음 먼저, 한 걸음 더 깊이'라는 카피를 통해 JTBC 뉴스룸만의 차별점을 부각시키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손석희, 김소현 앵커가 진행하는 'JTBC 뉴스룸'은 가을개편을 맞아 22일부터 저녁 8시부터 9시 40분까지 100분짜리 대형 뉴스로 태어난다. 국내 방송뉴스에서 저녁 메인 뉴스가 100분 동안 편성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지난해 공개된 'JTBC 뉴스9‘ 티저 광고 '귀담아 듣겠습니다' 편은 광고로서의 뛰어난 작품성을 인정받아, 서울영상광고제 'TVCF AWARD 2013'에서 '아름다운 서울상'을 수상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손석희 'JTBC 뉴스룸' 기대된다" "손석희 'JTBC 뉴스룸' 22일부터구나" "손석희 'JTBC 뉴스룸' 본방사수 해야지" "손석희 'JTBC 뉴스룸' 진실한 뉴스 부탁드립니다" "손석희 'JTBC 뉴스룸' 궁금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JTBC)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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