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SM7 부분 변경 모델인 '뉴 SM7 노바'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르노삼성의 플래그십(최고급) 모델인 뉴 SM7 노바는 QM3와 SM3 네오에 이어 르노그룹의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다.
듀얼 캐릭터 라인을 적용한 후드와 전면 범퍼 디자인, 라디에이터 그릴 등의 변경을 통해 전면부 디자인이 한층 풍부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탈바꿈했다는 것이 이 업체의 설명이다.
아울러 발광다이오드(LED) 주간 주행등을 적용했으며 펄 그레이 색상을 새로 채택했다.
국내 완성차업계 처음으로 와이파이 통신을 활용한 '스마트 미러링 시스템'을 장착한 점도 특징이다.
기존 업체가 선보인 블루투스 방식이 아니라 스마트폰과 차량의 모니터를 와이파이로 연결하는 시스템으로,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차량의 모니터와 스마트폰 간 양방향 조작도 가능하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전용앱을 사용해 스마트폰의 티 맵(T-map) 내비게이션을 통신사에 구분없이 차량의 대형화면에 그대로 구현할 수 있다"면서 "스마트폰에 있는 각종 음악과 동영상도 구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뉴 SM7 노바는 전라인업에 VQ(V6) 엔진을 장착했다.
VQ25 V6엔진은 최대 출력이 190마력으로 4천400rpm에서 24.8kg.m 토크를 구현한다. 복합연비는 10.2km/ℓ다. VQ35 V6엔진은 최대출력 258마력, 33.7 kg·m의 토크로 복합연비는 9.4 km/ℓ다.
르노삼성차의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노바는 신성(新星)이라는 의미의 라틴어로, 새롭게 떠오르는 유러피안 프리미엄 세단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차량 가격은 VQ25는 3천40만∼3천490만원, VQ35는 3천520만∼3천870만원으로, 기존 SM7 모델보다 48만∼101만원 가량 올랐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2일 새롭게 선보인 뉴 SM7 노바(Nova) 구매고객을 위한 특별혜택을 포함, 차종 별 9월 판매조건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는 9월부터 10월까지 뉴 SM7 노바를 출고한 고객을 대상으로 ‘재구매 고객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해당 고객 중 SM7 차종의 재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7명에 3백만 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뉴 SM7 노바를 비롯, 르노삼성자동차 전 차종을 3회 이상 재구매한 고객에게는 ‘트리플’ 달성을 기념해 최고급 스카프를 선물한다.
지난 여름 인기리에 운영된 ‘썸머 스페셜 컬렉션’은 ‘슈퍼 스마트 컬렉션’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SM5 구매 시 리어 글라스와 뒷좌석 윈도우 선블라인드, 뒷좌석 독립 풀오토 에어컨, 보스 사운드 시스템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옵션을 최대 89%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 SM3 현금 구매 시 30만원 할인혜택을, 스마트 할부 구매 시 4.5%의 초저리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9월 SM3 출고고객 중 RCI 할부를 이용한 모든 고객은 차량 구입 후 1년 이내에 차량 운행 중 차대차 사고 발생시 신차로 교환 받을 수 있는 신차교환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QM5 구매 고객을 위해서는 9월 한 달간 현금 구매 시 추석맞이 특별사은품으로 보스 블루투스 스피커(BOSE Bluetooth Speaker)를 증정한다.
sm7 노바 소식에 네티즌들은 "sm7 노바, 와우 디자인 젤 난듯?" "sm7 노바, sm 시리즈가 가성비가 많았는데 이번엔" "sm7 노바, v6엔진이라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르노 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