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이달 15일부터 한 달 동안 ‘아이디어LG’ 본선 평가를 시작합니다.
대상은 14일 밤 11시 59분까지 소비자 투표에서 50표 이상 받아 예선을 통과한 아이디어입니다.
7월 14일부터 접수된 본선 진출 아이디어는 490개로, 참여한 소비자 수는 45,000여명, 아이디어 등록 수는 6,200여건을 넘어섰습니다.
본선에서는 아이디어의 상업성과 창의성을 모두 검증하고자 '조회 수' 와 '소비자 선호도 별점 평가' 결과를 모두 고려해 상위 50개 아이디어를 선정합니다.
일반인은 아이디어에 대한 선호도에 따라 ‘별’ 0개부터 최대 5개까지 점수를 매길 수 있습니다. 평가 참여는 1인당 최대 3개 아이디어까지 가능합니다.
특히 참여자들은 ‘별점 평가’를 진행한 아이디어가 최종 선정되었을 경우 해당 제품 매출액의 0.9%를 분배(매출액x0.9%/별점 평가 참여자 수)받게 됩니다.
LG전자는 본선에서 선정된 상위 50개 아이디어를 갖고 제품화 가능성을 종합 검토해, 10월 15일 최종 아이디어를 발표한다는 계획입니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부사장은 “LG전자의 스마트한 기술과 앞선 품질에 소비자들의 기발한 창의력을 더한 시장선도제품이 탄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