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미국 TV 시장서 역대 최고 점유율 기록

입력 2014-07-30 11:00
삼성전자가 북미 TV 시장에서 부동의 1위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습니다.

시장조사기관인 NPD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4년 상반기 전년 동기 대비 6.2% 포인트 상승한 35.6%의 매출 점유율로 반기 점유율 기준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또한, UHD TV 시장에서도 올 상반기 53.2%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하며, 꾸준히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뛰어난 화질과 디자인 그리고 미래 표준 대응이 가능한 삼성 UHD TV만의 제품 차별화 요소와 주요 유통과의 매장 전시 협업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바탕이 된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미국 최대 가전 매장인 베스트 바이(Best Buy) 매장에 커브드 TV 중심의 샵인샵(Shop in Shop : 유통 매장 내 단독 체험공간)을 미국 전역에 성공적으로 도입한 바 있습니다.

또한, 올해 주력 제품인 커브드 UHD TV의 경우 상반기 월스트리트저널, 포브스 등 유수의 매체에서 뛰어난 화질과 몰입감 그리고 곡선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아름다움에 대해 소개되며 주목받았습니다.

북미 TV 시장에서 평판 TV에 이어 '커브드TV, UHD TV도 삼성'이라는 공식을 다시 한 번 증명하며 9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가고 있습니다.

박광기 삼성전자 영상전략마케팅 부사장은 "북미 선진시장에서 삼성 TV의 뛰어난 화질과 제품력이 꾸준히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있다"고 말하고 "커브드 UHD TV 등 올해 새롭게 출시된 다양한 TV 제품들이 앞으로도 고객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