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한글 브랜드 상품 체계 완성

입력 2014-07-06 09:00
KB국민카드가 통합형 할인 카드 'KB국민 누리카드'를 7일 선보이며, 'KB국민 훈·민·정·음 카드'와 'KB국민 가온·누리카드'를 근간으로 하는 한글 브랜드 상품 체계를 완성했습니다.



KB국민카드는 지난 5월 내놓은 통합형 포인트 적립 카드 '가온카드'에 이어 할인 카드를 추가함으로써 통합형 카드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습니다.

'누리카드'는 어디서나 할인되는 상품의 특징이 잘 나타나도록 상품명도 세상을 뜻하는 순 우리말 '누리'를 적용했습니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인 경우 모든 국내 가맹점에서 한도 제한없이 1% 할인혜택이 제공됩니다.

해외 직구 등 해외 가맹점 이용금액에 대해서는 월 최대 1만원까지 1% 할인 캐시백을 제공하고, 음식점·커피전문점, 대중교통,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시 0.3%가 추가 할인되고, 주말과 공휴일에도 0.3%가 추가 할인됩니다.

지난해부터 KB국민카드는 24자의 자음과 모음을 조합해 다양한 의미를 담아내는 한글의 창제 이념과 원리를 본 따 한글 브랜드 상품 체계 구축 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이 달 중순에는 '훈 체크카드'와 '음 체크카드'를 출시해 훈민정음 체크카드 시리즈를 완성하고, 통합형 체크카드인 '가온·누리 체크카드'와 올림 및 플래티늄 등급의 상품도 연내 선보일 예정입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한글 브랜드 상품 체계는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 가치를 극대화 하고자 했던 노력의 결과물"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