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SNS채널로 고객 소통 앞장서

입력 2014-05-07 15:03
포스코건설(사장 황태현)은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인 '포스코건설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poscoenc) 이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한 '2014년 한국에서 가장 공감받는 기업 건설업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마케팅협회가 매출 규모 1000대 기업을 대상으로 한 이 조사는 기업이 인터넷 공간에서 얼마나 혁신적인 고객가치 중심의 SNS 마케팅 활동을 하는지 지수화한 것으로 기업의 미래 시장 경쟁력을 나타내는 모델이다.



'포스코건설 페이스북'은 지난 2012년 10월 공식 오픈 이후 팬 수가 꾸준히 증가했다. 현재 팬 수가 1만 8천여명에 육박해 동종업계 페이스북 중 가장 많은 팬(Fan) 을 보유하고 있다. 민원이 잦은 건설업계 특성상 SNS 채널 오픈을 꺼려한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놀라운 수치다.

팬 수가 늘어나고 소통능력에 있어 좋은 평가를 받게 된 데는 고객과 공감을 할 수 있는 이벤트가 큰 몫을 했다.

지난 3월에는 페이스북에서 포스코건설 대학생봉사단 해피빌더(Happy Builder) 4기 모집소식을 널리 알리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페이스북을 주로 활용하는 젊은 층에게 열정과 패기를 앞세운 대학생봉사단이라는 소재를 이슈화 시키면서 약 30만명과 모집 소식을 공유할 수 있었다.

작년 말에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었던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를 페이스북 이벤트와 연계시킴으로써 연탄 약 7천장을 소외계층에게 전달했다. 사회공헌도 실천하고 페이스북 팬 수도 늘려 SNS특징인 소셜기부(Social Donation)를 잘 활용했다는 평가를 대내외 적으로 받았다.

포스코건설 페이스북은 매주 월요일 '미소짓다', 화요일 'New Twenties', 수요일 '포스코건설 인사이드', 목요일 'Design Talk', 금요일은 '포친퀴즈'로 섹션화 함으로써, 팬들에게 요일별 색다른 재미와 정보를 선사한다.

포스코건설은 고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포스코건설 페이스북'을 통해 고객과 소통을 하고 신뢰를 구축함으로써 사랑 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