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철 안행부 국장, 실종자 가족 앞에서 '기념사진'?...결국 직위 박탈

입력 2014-04-21 09:27


진도 여객선 세월호 사고 현장에서 기념사진을 찍었다는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지난 20일 안전행정부는 송영철 국장에 대해 즉시 직위를 박탈하고 대기 발령했다고 밝혔다.

20일 오후 6시께 이주영 장관과 송영철 국장 일행은 세월호 침몰 사고 실종자 가족들이 모여있는 진도 팽목항에 방문했다. 송영철 국장은 안행부 공무원들과 함께 상황본부에서 브리핑을 가졌고, 이후 사망명단 앞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위해 실종자 가족에게 잠시 비켜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같은 송 국장의 발언에 실종자 가족들은 “애들을 바다에 쳐 넣고 기념사진이 무슨 말이냐”며 거세게 항의했고, 이 장관은 “있을 수 없는 말을 했다. 대신 사과한다. 아주 잘못한 일이다”며 사과의 말을 전했다.

현재 전남 진도에서 비상근무를 하던 중 기념사진 촬영 문제로 물의를 일으킨 송영철 전 국장은 직위를 박탈당해 대기 발령 중이다.

송영철 전 국장의 기념사진 촬영 논란을 접한 누리꾼들은 “송영철 전 국장, 기념사진 촬영이라니 가족들 마음에 대못 박고 왔다”, “송영철 전 국장, 직위 박탈 당연하다”, “송영철 전 국장, 이번 사건이 기념할 만한 것이냐. 어이없다”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y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