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들의 봄 정기세일 실적이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롯데백화점은 4일부터 19일까지 전 점포의 매출신장률을 점검한 결과 지난해 봄세일보다 7.9% 매출이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개장 후 1년이 지나지 않은 이천, 부여, 서울역 아웃렛을 제외한 기존점 매출 신장률은 4%로, 지난해 봄 세일의 전년동기 매출 신장률이 전점 기준 8.2%, 기존점 기준 5.7%였던 데 비하면 성장률이 낮아졌습니다.
부문별로는 골프부문이 11.8%, 레저 10.7%, 일반스포츠가 23.5% 성장하는 등 야외활동 증가와 이월상품 특가판매 등의 영향으로 스포츠 의류 매출이 16.5% 증가했습니다.
여성패션은 3%, 여성캐주얼 7.1%, 컨템포러리 13.5%, 남성패션 9.2%, 남성캐주얼 16.4%, 아동부문 17.7%, 가구 7%, 홈패션 5.1%, 패션잡화 14.1%, 구두는 6.5%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4~19일 매출이 기존점 기준 3.6% 늘어, 8.3%를 기록했던 지난해보다 신장세가 축소됐습니다.
부분별로는 가구가 18.8%, 골프가 15.2%, 스포츠가 14.4%, 여성의류가 6.9% 늘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4~19일 매출과 20일 잠정실적을 바탕으로 전년 동기대비 2.1%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봄세일 매출이 2012년보다 8% 증가한 것에 비하면 다른 백화점과 마찬가지로 신장률이 감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