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Dyson), 싸이클론으로 국내시장 잡는다

입력 2014-04-04 16:20
수정 2014-04-07 14:09


◆ 매트 스틸(Matt Steel) 다이슨 수석 디자인 엔지니어

날개 없는 선풍기로 유명한 '다이슨'이 본격적인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영국 가전업체 '다이슨(Dyson)'은 오늘(4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에어 멀티 플라이어(날개 없는 선풍기)와 유.무선 진공청소기 등을 선보였습니다.

'다이슨'이 국내에 선보인 제품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날개없는 선풍기입니다.

이 선풍기는 큰 반지모양처럼 생겼는데 1초당 최대 33리터의 공기를 고리안으로 빨아들여 바람을 만듭니다.

세계 최초로 날개 없는 선풍기를 만든 다이슨은 이번 제품에서 소비전력을 최대 40% 가까이 낮췄습니다.

가격은 54만8천원부터 64만8천원, 84만8천원 등 다양하게 구성됐습니다.

'싸이클론 기술'을 적용한 유.무선 청소기도 내놨습니다.

싸이클론 기술은 강력한 원심력을 통해 흡입한 먼지를 공기에서 분리해내는 기술로 0.54 마이크론(Micron) 크기의 초미세먼지는 물론 진드기나 박테리아까지 모두 잡아낼 수 있습니다.

특히 무선청소기는 흡입력을 유선청소기 수준으로 끌어올렸고 배터리 수명도 1.5배 늘렸습니다.

유선청소기의 가격은 99만원대이고 무선청소기는 89만원대 입니다.

매트 스틸(Matt Steel) 다이슨 수석 디자인 엔지니어는 "우리는 항상 새로운 기술을 연구해왔다"며 "보통 사람들이 직면하는 일상적인 불편함을 해결하는 '해결사' 역할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이슨은 오는 6일까지 서울시 용산 아이파크몰 광장에서 시민들이 자사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자이언트 싸이클론 이벤트'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