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온라인 금융센터를 출범하고 온라인채널 이용고객의 가치증대를 본격화합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 온라인채널 전담조직 등을 확충하는 등 온라인상에서도 영업점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입니다.
KB국민은행은 1일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뱅킹 이용성향이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관리 활동을 수행하는 ‘온라인 금융센터’를 출범했다고 밝혔습니다.
대상 고객 여부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로그인 시 확인할 수 있으며, 하반기까지 파일럿 방식으로 고객관리 효과를 검증 후 점차 확대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금융센터는 은행의 필요에 의해 상품을 권유하던 기존 관행에서 벗어나 고객이 원하는 경우, 고객에게 필요한 상담과 관리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가치를 높이는 스토리 금융을 실천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단순 상담업무에 치중하던 기존 금융기관들의 콜센터와는 달리 ‘온라인 금융센터’를 통해 전문적인 고객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업무 프로세스를 마련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우선, 1:1 전담 고객관리를 위한 ‘온라인PB’를 배치해 단순 상담부터 전문적인 재무설계까지 가능한 직원으로 구성된 ‘온라인PB’는 고객과 신뢰관계 형성을 시작으로 고객별 특성에 맞춘 금융상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고객가치를 높일 수 있는 업무를 수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전담 관리고객만을 위한 전용 웹페이지, CRM(고객관리활동) 및 Call시스템 등 인프라를 구현하는 한편, 스타톡, 채팅과 e-메일상담 및 전용전화를 통해 고객과 양방향 소통을 할 수 있는 채널 네트워크를 구축했다고 KB는 설명했습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온라인채널 전담조직을 확충하고 시스템을 고도화해 ‘온라인 금융센터’를 온라인 전담영업점으로 확대하는 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