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스포츠웨어가 시대를 초월하는 스타일 아이콘 '에어맥스' 탄생을 기념해 3월 26일을 '에어맥스 데이(AIR MAX DAY)'로 지정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14명의 스트릿 아티스트와 함께 에어맥스를 재해석한 전시회 '에어 에브리웨어(AIR EVERYWHERE)'를 홍대 '와우산 107' 나이키 스포츠웨어 전문 매장에서 개최합니다.
'AIR EVERYWHERE'는 지난27년간 나이키 에어맥스가 쌓아 온 문화적 유산을 기념하고 재조명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 특별 전시에는 그래피티 아티스트 '알타임 죠(ARTIME JOE), 아트토이 아티스트 쿨레인(COOLRAIN)등 국내 스트리트 컬처(Street Culture)를 대표하는 14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에어맥스'의 헤리티지와 혁신에서 영감을 받은 페인팅. 설치미술,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작품들을 공개할 예정이며 3월 26일부터 2주간 진행됩니다.
'AIR EVERYWHERE'가 시작되는 3월 26일은 에어맥스가 세상에 첫 선을 보인 1987년 3월 26일의 27주년 되는 날로 전세계적으로 '에어맥스 데이(AIR MAX DAY)'로 지정하고 스니커즈 마니아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집니다.
나이키 스포츠웨어는 '에어맥스 데이(AIR MAX DAY)' 기념 한정판 모델인 '에어맥스1 에어맥스 데이(AIR MAX 1 AIR MAX DAY)'도 출시합니다. 이 제품은 1987년 처음 출시되었던 나이키 에어맥스 1 오리지널 모델에 '혁신'을 상징하는 형광색 중창을 넣었으며 설포에는 '에어맥스 데이(AIR MAX DAY)'인 '3.26'을 숫자로 새겨 넣었습니다.
에어맥스는 '나이키=에어'의 등식을 만들어낸 나이키의 상징이자 러닝화의 디자인 방식을 완전히 바꾼 제품으로 1987년 전설적인 디자이너 팅커 햇필드가 중창 안에 숨겨져 있던 '에어백'을 사람들의 눈에 보이게 만들면서 첫 선을 보였습니다. 그 후 27년간 에어맥스는 다양한 제품과 스토리를 만들며 단순한 스니커즈가 아닌 문화적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에어맥스1을 디자인한 팅커 햇필드는 "중창에 창을 만들어 에어백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도록 외부로 노출시킨다면 대중들이 에어의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생각했다"고 에어맥스의 혁신적인 디자인 배경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한정판 '에어맥스1 에어맥스 데이'는 3월 26일 나이키 서울, 홍대 와우산, 나이키 온라인스토어(www.nikestore.co.kr)를 비롯한 일부 NSW 매장에 발매되며, 보다 상세한 정보는 나이키스포츠웨어의 공식 블로그(nikesportswearblog.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에어 에브리웨어(AIR EVERYWHRE)' 소개
일시: 2014년 3월 26일(수) ~ 4월 9일(수) 시간: 13:00 ~ 23:00
장소: 나이키 홍대 '와우산107(WOWSAN107)' 매장
참여 아티스트: 아티스트: GFX(그래픽 디자이너), 알타임 죠(그래피티라이터), 노보(타투이스트), 쿨레인(피규어 아티스트), 모모트(페이퍼 토이 디자이너), 김기조(디자이너), 패브리커(디자이너), 275C(비주얼 아티스트), 김정윤(일러스트레이터), 차인철(아트 디렉터), 남무(그래픽 디자이너), 이에스더(아티스트), 빠키(비주얼 아티스트), 임지빈(조각가)
▲ 나이키 소개
나이키는 미 오리건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다양한 스포츠와 피트니스 영역에서 운동화, 스포츠 의류, 장비 및 액세서리 등을 디자인, 마케팅 및 판매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계열사로는 풋웨어, 의류 및 액세서리를 제공하는 컨버스(Converse Inc.)를 비롯, 액션 스포츠 브랜드 헐리 인터내셔널(Hurley International LLC)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nikeinc.com 및 @Nike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