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텔라가 파격 티저에 이어 SNS를 통한 19금 마케팅으로도 도마에 올랐다.
스텔라의 소속사 탑클래스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13일 공식 페이스북을 개설했다. 이 페이스북에서는 ‘오빠, 시키는 대로 다 해줄게. 마리오네트’라는 이벤트를 열었다.
이 이벤트는 댓글을 통해 네티즌들이 스텔라에게 원하는 내용을 담은 댓글을 남기면 그 중 하나를 택해 부탁을 들어주는 것. 표정 예시를 제시하면 이에 맞는 표정을 지어 올리거나 춤을 추는 모습을 올리는 등 그야말로 '마리오네트'가 되는 이벤트였다.
그러나 네티즌들의 부탁을 들어주는 것뿐 아니라 스텔라 멤버들의 란제리룩 화보를 일부 모자이크 처리해 놓고 ‘좋아요’가 일정 기준을 넘어설 때마다 모습을 드러내게 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홍보 문구도 자극적이다.
스텔라 측은 '이번 마리오네트 공개는 오빠들의 도움을 받을 거야.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가 늘수록 마리오네트의 섹시한 매력이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야'라는 글을 남겼다. 이에 대해 일부 네티즌들은 "지나치게 노출을 앞세운 호기심 마케팅 아니냐"며 불편한 반응을 보였다.
스텔라는 11일 신곡 ‘마리오네트’의 티저를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 스텔라는 엉덩이를 거의 다 노출한 파격적인 의상으로 온라인을 후끈 달궜다. 또 골반을 흔드는 노골적인 안무로 걸그룹 노출 경쟁에 본격 합류했다. (사진=스텔라 페이스북)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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