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이 만든 제품에 '한국산'임을 알리는 '국가 원산지 브랜드(Korean made)'가 도입됩니다.
기획재정부는 16일 관계부처와 민간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국가 원산지 브랜드 도입을 위한 회의를 개최하고 원산지 브랜드 도입과 활용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국가 원산지 브랜드는 생산국가의 높은 브랜드 가치를 활용해 제품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미국과 영국, 일본, 뉴질랜드, 호주 등 선진국은 국가 특성을 담은 국가 브랜드를 활용해 수출 상품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국가 원산지 브랜드 해외사례>
정부는 최근 한류 열풍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가 높아 원산지 브랜드가 도입될 경우 우리 중소기업이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원산지 브랜드 도입 방안이 마련됨에 따라 정부는 앞으로 일반인과 학생을 대상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공모해 인터넷 여론조사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