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린인터넷고·한국게임과학고, '스마틴 앱 챌린지' 대상

입력 2013-11-26 12:55
수정 2013-11-26 15:02
중소기업청과 SK플래닛이 공동 주최한 스마틴 앱 챌린지 2013에서 선린인터넷고등학교와 한국게임과학고가 대상을 차지했습니다.

스마틴 앱 챌린지는 고교 우수 인재 양성과 창·취업 지원을 위해 2011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고교생 대상의 앱 개발 경진대회로, 올해는 전국 126개교에서 모두 385팀 1천242명이 참여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사진포즈 가이드 앱 '뽀~즈'를 개발한 선린인터넷고와 퍼즐게임 앱 '샴'을 출품한 한국게임과학고를 비롯한 20개 앱이 대상(2팀), 최우수상(4팀), 우수상(10팀), 장려상(4팀)을 수상했습니다.

특히 이번 대회는 5주간의 앱 개발 교육과 선배들의 밀착 멘토링 등 운영 프로그램을 강화해 대회 기간 중 38명의 참가자가 취업에 성공하고, '머그(Mug)', '빌버드(Bill Bird)' 등 6개팀이 창업을 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중기청은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