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040세대의 알파 맘들이 소비의 주체로 떠오르고 있다. 알파 맘이란 탄탄한 정보력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과 소비를 하는 부류의 신조어로 이들에게 있어 쇼핑은 단순한 아이템 쇼핑을 넘어선다. 플러스 알파의 감성이 있는 공간과 슬로우 쇼핑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패션과 뷰티, 그리고 리빙 소품에 이르기까지 플러스 알파가 있는 감성쇼핑, 즉 복합 문화공간이 주목을 받고 있다. 복합 문화공간은 기존의 단일 브랜드 매장이 아닌 그곳만의 차별화된 콘셉트로 패션 편집매장, 혹은 뷰티 멀티숍의 이름으로 대중과 친근해지기 시작했다. 또한 최근에는 그 영역이 확대되면서 키즈 패션과 리빙소품, 그리고 가구쇼핑에 이르기까지 점차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 할리우드 스타 2세처럼?!
서양네트웍스에서 전개하고 있는 프리미엄 키즈 셀렉샵 리틀그라운드(LITTLE GROUND)는 헐리웃 스타 2세들이 즐겨 입어 화제가 된 세계 유명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끌로에 키즈, 스텔라 메카트니 키즈, 카라멜 베이비 앤 키즈, AO, 보보쇼즈 등 유럽중심의 개성 넘치는 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국내 하이퀄리티 디자인 감각이 돋보이는 서양네트웍스의 신규 브랜드들도 함께 만날 수 있는 프리미엄 키즈 셀렉샵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리틀그라운드(LITTLE GROUND) 반포점은 키즈 패션과 외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의 형태로 유로피언 베이커리 베이크하우스(BAKE HOUSE)와 & 다이닝 레스토랑 비마이키친(B.My Kitchen)이 함께 자리해 프리미엄 키즈 쇼핑과 외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 카페테리아에서 차 한 잔 하며 인테리어 구상~
디자인 그룹 에스디어소시에이션이 전개하는 에스갤러리(S-gallery) 송파점은 오브제 조명부터 디자인가구, 그리고 실속 있는 홈데코 소품에 이르기까지 공간 디자인에 관한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신개념의 멀티숍이다.
지하1층부터 5층까지 테마별 섹션에 따라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연출을 만나볼 수 있다. 럭셔리 모던 스타일의 가구부터 패브릭 소품, 오브제조명과 인테리어 소품에 이르기까지 직접 구매가 가능하며 현장 디자인 전문가가 제안하는 1:1 카운셀링도 함께 받을 수 있다.
특히 지하 1층은 에스카페(S-CAFE)가 자리해 있는데 이곳을 방문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향긋한 차를 즐기면서 관련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이곳은 감각적인 디자인 가구와 소품을 직접 체험하고 만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리빙 및 데커레이션에 관심이 많은 이들을 위한 전문 강좌와 클래스, 소규모 전시회나 프라이빗 파티공간으로도 대여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최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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