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에반스 큰절하며 한국식 고사에 참여‥존 허트는 눈물까지

입력 2013-08-27 14:06


▲크리스에반스 큰절(사진=MBC '다큐 스페셜'캡처)

영화에서 커티스 역을 맡은 크리스 에반스가 '설국열차' 고사현장에서 큰절을 했다.

26일 MBC '다큐 스페셜-감독 봉준호'에서는 방송 최초로 봉준호 감독의 영화 '설국열차' 제작기를 담은 영상이 내레이션 김수현을 통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작년 4월 체코 프라하에서 열린 영화 '설국열차'의 고사현장이 공개됐다.

한국식으로 고사가 진행됐으며, 고사상에는 떡과 과일, 쌀, 그리고 실제 돼지머리 대신 태블릿 PC 속 사진으로 대체돼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큰절을 하는 한국 스태프를 보던 크리스 에반스도 함께 참여해, 큰절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새롭고 재미있고 교육적이기까지 했다. 비록 거기서 보이는 행동들이 무슨 의미인지 다 이해하지 못했지만 놀랍게도 영향력이 있었다"고 고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봉준호 감독은 영화'설국열차' 당시 외국 스태프와 고사를 지낸 것에 대해 "우린 익숙했지만 외국 스태프에게는 신기했나보더라. 스태프 90%가 관람객처럼 보는 상황에서 익숙한 송강호 고아성 등 배우들이 참여했다"고 전했다.

이어 "축문을 태우는데 존 허트는 눈물을 보이기까지 하더라. 우실 것 까지는 없는데 말이다. 이 의식의 기원과 역사적 의미에 대해 묻더라. 사실 나도 잘 모르고 그냥 조감독 때부터 하기만 했던 것인데"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