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디자인 인재 육성 위한 '크리에이티브 멤버십' 발족

입력 2013-08-14 13:51
삼성전자가 14일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디자인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한 초ㆍ중ㆍ고등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인 '삼성 크리에이티브 멤버십' 1기 발족식을 실시합니다.

'삼성 크리에이티브 멤버십'은 초등학교 4학년에서 6학년을 대상으로 디자인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고 창의력을 키우는 '삼성 크리에이티브 키즈 멤버십' 30명, 디자인에 관심과 소질이 있는 중학교 1학년에서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재능을 발전시키는 '삼성 크리에이티브 유스 멤버십' 30명 등 총 60명으로 구성됩니다.



선발된 학생들은 앞으로 2년간 활동하게 됩니다.

발족식에는 선발된 학생 60명과 학부모, 장동훈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부사장, 서울시 교육청 관계자, 교육 프로그램 개발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장동훈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부사장은 "학생들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장으로 이를 통해 학생들이 우리 사회의 혁신을 이끌 창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멤버십 프로그램은 9월부터 본격 운영될 예정이며 학기중에는 격주로 교육계, 산업계 등 디자인과 관련된 전문 인력들이 교사로 나서 디자인 사고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수업으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