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칫솔전문기업 '크리오' 세계시장 공략 '본격화'

입력 2013-07-09 17:38
최근(6월 26일) 한국 소비자원은 "판매중인 어린이용 일반모, 혼합모 칫솔 36개를 조사한 결과 '주니어CLIO R(혼합모)가 가격대비 품질이 가장 우수하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런데 혼합모 칫솔 중 최상의 제품으로 선정된 크리오 칫솔은 잘 알려지지 않은 우리나라 작은 중소기업의 제품이어서 주위를 놀라게 했습니다.

크리오는 칫솔 전문 국내 토종 기업으로 지난 1985년 칫솔제조 전문회사 태왕산업이라는 사명으로 출발해 애경 등 주요기업 OEM 업체로 그리고 95년에는 ㈜크리오로 사명변경과 함께 독자브랜드 CLIO 를 내놓았습니다.

(주)크리오 정태상 대표이사는 "크리오는 오로지 품질력으로 승부해 R&D 부문에 연 매출 8%이상은 투자하고 있고 그 결과 지난 2010년 세계유수의 기업도 성공하지 못한 이중미세모의 라운드 가공기술을 개발해 세계 최초로 특허를 받은 '라운드미세모' 칫솔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설명: 정태상 크리오 대표이사 사장>

정 대표는 "좌우명은 즐거움이기 때문에 좋은 제품을 만드는 즐거움, 좋은 제품을 고객들이 사용하는 즐거움, 그리고 현재에 안주 하지 않고 보다 나은 제품을 만들고 있는 지금의 즐거움으로 회사를 경영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크리오는 2년 전부터 일본, 대만, 중국, 러시아, 동남아 국가 수출을 시작한데 이어 지난해말에는 미국 수출에도 성공해 총 매출의 10%를 수출에서 얻고 있습니다.

정 대표는 앞으로 연구개발비를 10%대 이상 투자해 해외수출 비중을 20%이상으로 올려 한국 중소기업의 성공스토리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 크리오 개요 및 회사 연혁

◇ 개요

대표이사 : 정태상

설립일 : 1995년 3월 20일

홈페이지 : www.drclio.co.kr

소재지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벌말로 50번길 21(본사)

충남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금곡로 52-43(공장)

사원수 : 335명 (영업관리직 45명, 생산직 90명, 판매직 200명)

매출액 : 2012년 실적 289억원, 2013년 목표 320억원

주요사업

- 오랄케어 : 칫솔, 전동칫솔, 휴대용칫솔, 치약

- 스킨케어 : 화장비누, 바디워시, 핸드워시

- 하우스홀드 : 세탁비누, 주방세제, 섬유유연제

- 기타 : Dial, 선물세트 등

주요 거래처

- 대형마트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농협등)

- SSM (이마트,홈플러스,롯데,GS등)

- 백화점 (신세계,현대,롯데)

- 편의점 ( GS, CU, 미니스탑 등)

- 대리점

- 수출

- 특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