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몽골 사막화 방지 기여 공로상 수상

입력 2013-06-17 09:33
오비맥주가 몽골 사막화 방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몽골 자연환경부 장관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몽골 환경부 산야수렌 오윤 장관은 지난 14일 몽골 수도 울란바타르에 위치한 환경부 청사에서 오비맥주 정책홍보 최수만 전무에게 '카스 희망의 숲 가꾸기' 조성사업을 통해 몽골 사막화 방지와 환경 개선을 위해 앞장서온 공로를 인정해 감사패를 수여했습니다.

이날 전달식에서 오윤 장관은 "오비맥주가 환경파괴를 남의 일로 생각하지 않고 몽골에서 헌신적으로 숲 가꾸기 봉사활동을 펼쳐 지구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는데 대해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한다"고 밝혔습니다.



2010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 년째를 맞이하는 '카스 희망의 숲 가꾸기' 조성사업은 몽골에서 판매되는 '카스' 제품의 판매금액 1 % 를 적립하는 방식으로 기금을 모아 국제환경 NGO 단체인 푸른아시아와 공동으로 국토의 50 % 가 사막인 몽골 울란바토르 아이막 에르덴 솜에 15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대규모 환경개선 프로젝트입니다.

오비맥주는 2010년부터 매년 오비맥주 임직원으로 구성된 환경봉사단을 선발하여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 인근의 에르덴 솜 지역에서 몽골 현지 대학생 자원봉사자와 함께 조림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습니다.

최수만 오비맥주 정책홍보 전무는 "이번 수상을 통해 보다 더 적극적으로 환경생태 보전에 앞장서 녹색 경영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카스는 몽골에 2012년 기준 56만 상자를 수출, 수입 프리미엄 맥주 시장에서 약 33 % 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며 No.1 맥주로 현지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