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대표 허민회)이 자사 홈페이지(www.cjfoodville.co.kr)의 웹 접근성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됐다고 3일 밝혔습니다.
웹 접근성은 신체·정신적 장애의 유무와 관계 없이 모든 사람이 해당 사이트의 콘텐츠를 불편 없이 보고, 느끼고, 참여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CJ푸드빌은 장애인이나 고령자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기업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고 이에 '웹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시각장애인들이 화면 낭독 프로그램(스크린리더)을 사용해 쉽게 음성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했으며 마우스를 제어하기 어려운 사용자들을 위해 키보드만으로 홈페이지에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강화했습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업계 선도 기업으로 온라인 상에서도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CJ푸드빌은 지난 4월 4.3%라는 높은 장애인 고용률로 대통령표창도 수상하는 등 상생과 공존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을 다양한 방법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은 국가 표준 지침을 기반으로 기초심사, 정밀 전문가 심사, 최종 사용성 심사 등 3단계의 객관적인 품질 검증을 통해 장애인이나 고령자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다고 판단되는 우수사이트에만 ‘웹 접근성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CJ푸드빌의 빕스와 뚜레쥬르, 비비고, 콜드스톤 브랜드 홈페이지가 '웹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한 바 있으며 투썸플레이스, 차이나팩토리 등 여타 브랜드도 모두 연내 인증을 목표로 개편 중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