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이 게임포털로 거듭납니다.
다음은 22일 신작 온라인게임 '검은사막'의 제작 발표회를 열고 올해 온라인 게임 7종과 40여종의 모바일 게임 등 다수의 게임을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다음은 올해 검은사막과 투어골프 온라인 등 대작게임을 유통하는 동시에 게임부문의 포털 서비스 기능을 강화해 퍼블리셔로써의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입니다.
허진영 다음 서비스본부장은 "포털이 게임유통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유저가 즐겨야 할 게임은 많고 광고단가는 올라가기 때문에 유저들이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포털로 모일 수 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또 수익성이 높은 스포츠게임과 웹게임을 출시하면서 매출면에서도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는 전략입니다.
다음이 공식적으로 밝히지는 않았지만 내부에서는 올해 게임부문에서만 500억원 수준의 매출을 전망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대작 스포츠게임 '투어골프 온라인'과 신작 '검은사막'을 올해 7월까지 차례로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게임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