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의 성장속도가 둔화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소셜미디어의 경향을 주도하는 미국 10대들이 후발 업체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고 USA투데이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마켓리서치 업체인 'Y플러스' 조사에 따르면 10대의 18%가 페이스북 대신 지역 밀착형 서비스인 '포스퀘어(Foursquare)'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10대의 10%는 브라우징은 '핀터레스트(Pinterest)'가 페이스북 보다 더 좋다고 응답했다. Y플러스는 이같은 추세는 10대가 그들만의 공간을 원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어른들이 페이스북으로 몰려들면서 10대가 이들의 '친구'로 추가되면서 감시받지 않는 곳을 찾아 떠나고 있다는 것이다.
이를 반영하듯 페이스북의 지난 4월 방문자 수는 1억5,800만명으로 1년 전에 비해 5% 증가하는데 그친 것으로 조사됐다. 페이스북은 현재 9억명의 가입자를 두고 있지만 지난해를 기점으로 폭발적인 증가세가 꺾인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