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정수요 풍부한 ‘오피스텔 상가’ 노려볼까?
- 입주민 이용 편하고 상가는 고정수요 확보해
- 역세권 등 입지 좋은 경우 많아 투자 블루칩
오피스텔과 상가가 조합된 상품의 인기가 뜨겁다. 특히 강남구 지역은 지역의 특성상 오피스텔?상가의 결합 상품이 끊이지 않고 있기 때문에 알짜 상품을 잘 고르면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강남, 판교, 광교 등 최근 수익형 부동산이 잘나가는 지역들은 대부분 오피스텔과 상가를 결합한 상품들을 내놓고 있다. 서로 가치를 끌어 올리며 분양성을 제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우선 오피스텔 입주자들에게 아래층에 상업시설이 있다는 점은 큰 장점이다. 1~2인 가구 수요자들이 대부분인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간단한 물품을 사러갈 때 가까운 곳을 선호하는 편이다. 이용자들로서는 시간이나 복장에 상관없이 엘리베이터만 타면 물품을 구입할 수 있다. 특히 1층에 편의점이나 부동산, 커피전문점, 약국, 세탁소 등이 들어설 경우 시설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크다.
상가의 경우에도 상층부의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매력적이다. 또한 오피스텔의 경우 대부분 역세권에다 업무시설과 상권을 아우르는 핵심입지에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투자가치가 한층 높다. 잘 갖춰진 상권에 고정수요, 인근 유동인구까지 흡수할 수 있는데 상가를 구성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는 것이다.
업계전문가들은 “역세권은 상가와 오피스텔 임대 수요가 비교적 풍부한 곳이라 안정적 투자처로서 주목률이 높다”며 “특히 강남지역의 경우 상가만 공급하기에는 땅이 없을뿐더러 부담이 커 신규 분양상가가 줄어들고 있다”고 전망했다.
이런 이유로 강남역 오피스텔 내 상업시설에 대한 상업시설에 투자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강남역 서희스타힐스다.
강남역 서희스타힐스 상업시설은 강남역 북부상권(강남역에서 한남대교 방향)과 남부(양재역 방향)상권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중심입지에 위치해 있다. 또한 인근 삼성타운과 대규모 오피스타운, 외국계 기업들이 밀집해 있어 임대수요는 물론 서초 우성아파트 등 상가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강남역 서희스타힐스는 지하철 2호선 강남역과 신분당선 강남역, 3호선 양재역이 모두 도보로 이동 가능해 유동인구 풍부하고 강남대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경부고속도로 등 서울 및 외곽지역으로 출퇴근과 이동이 용이해 주변 수요도 흡수할 수 있다.
강남역 서희서타힐스 홍보관은 강남구 역삼동 837-18번지 현장에 위치해 있으며 총 규모 지하 6층, 지상 12층으로 상업시설은 지상 1층에 19실로 구성된다.
식음시설, 판매시설 등 다양한 구성이 가능하며 오피스텔의 입주는 2012년 10월 예정이다.